본문 바로가기

Yashasi/Diary

별자리







별자리로 알아본 주간~

나는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참치군은 완벽주의를 추구하는군!

맞는부분이 있는것같기도 하다ㅋㅋ




-----------------------------------------------------------------------------------------------------------------------


 

★처녀-천칭자리 9월 19일-24일 아름다움의 주간 

처녀-천칭자리는 황도대의 6번째 처녀자리와 7번째 천칭자리이 만나서 만들어졌다. 

인간으로 치면 마흔 둘 전후한 나이에 해당되며, 계절적으로는 밤과 낮의 길이가 다시 같아지는 추분이다. 점성학적으로는 토성이 한바퀴 반을 돈 시기인데, 다시 말하면 토성이 출발점과 마주보는 지점에 와 있다는 의미가 된다. 그는 중년을 맞아 삶의 갈림길과 맞닥뜨리며, 이상을 추구하는데 마음을 빼앗기게 된다. 
처녀-천칭자리는 숙명적으로 이상을 추구하는데 몰두한다. 예술작품이든, 자연이든, 사람이든 그 감각적 아름다움에 매혹된다. 색, 모양, 형태, 감촉 그리고 호기심을 자아내는 음악이나 목소리. 이러한 유혹들은 그의 감성을 일깨우며 창조적인 영감을 가져다 준다. 처녀-천칭자리는 최신의 유행감각을 자랑하며 패션이나 디자인, 미술, 테크놀로지의 최신경향을 잘 알고 있다는데 자부심을 느낀다.

어떤 이들은 처녀-천칭자리의 이러한 관심사를 일시적인 것으로 보지만, 어쨌든 그가 가진 정보와 취향이 그가 속한 그룹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은 부인하기 어렵다. 때때로 그는 아주 훌륭한 경영, 마케팅, 관리능력을 보여주는데, 이때 큰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현재 벌어지고 있는 흐름과 유행에 대한 육감이다. 

겉모습에 대한 관심이 많다보니 피상적이고 화려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는다. 하지만 조만간 정신적인 문제에도 관심을 가져야할 때가 온다. 왜냐하면 그도 언젠가는 질병, 사고, 고통, 죽음 등 달갑지 않지만 필연적인 인생의 여러 문제들에 부딪히게 되며, 겉모습에 대한 집착만으로는 이 문제들을 준비할 수 없다는 걸 깨닫게 되기 때문이다.

 처녀-천칭자리는 대개 아무런 준비없이 이런 문제들과 맞닥뜨리게 되고, 그럴 때 무력감을 느끼며 당황해할 것이다. 그렇게 해서 존재의 겉모습에 가리워졌던 깊은 곳과 억지로 대면하게 된다. 
처녀-천칭자리는 친구로서는 아주 재미있다. 풍부한 상상력과 자유로운 영혼을 지닌 그는 어떤 모임에든 활력을 가져다준다. 하지만 정서적인 그늘 또한 갖고 있는데, 그의 친구나 배우자는 이를 잘 극복해내야 한다. 처녀-천칭자리에서 나타나는 추분은 가을이 다가왔음을 선포하며 추수를 상징한다. 이 커스프에 태어난 사람의 에너지는 정말 “무르익어” 있다. 그는 가능하다면 논쟁과 대립, 불쾌함을 피한다. 


처녀-천칭자리의 연인, 동료, 가족들은 그가 주변의 짜증나게 만들거나 신경 거슬리는 요소들에 대해 얼마나 예민한지를 잘 안다.

비슷한 맥락에서 그는 자신이 선택한 친구나 연인이 외모적으로도 훌륭하기를 요구한다.

유일하게 예외가 있다면 본인이 아주 매력적인 외모를 지니고 있을 때인데, 그 경우 상대방은 오히려 특이한 외모일 수 있다. 연인이나 친구를 고를 때는 안정적이고 강력한 사람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사실 그에게는 믿고 의지할만한 사람과의 파트너십이 절실히 요구된다. 사적인 영역에서가 아니라면 함꼐 일하는 동료나 사업파트너로서라도 꼭 필요하다. 하지만 이런 관계는 그의 부모나 가족의 심리적 투사 때문에 영향을 받는다. 
처녀-천칭자리는 주기적으로 촉감에 탐닉하지만, 정작 본인들은 아무도 자신을 손대지 못하게 하며, 아주 특별한 경우에만 육제적 접촉을 허락한다. 

처녀-천칭자리의 장점; 심미적인, 감각적인, 주위와 조화를 이루는 
처녀-천징자리의 단점; 속물인, 잘 중독되는, 불안정한 

처녀-천칭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너무 외모에만 집착하지 마라. 아름다움을 추구하되 항상 깨어있어라. 정신적인 목표를 무시하거나 지나친 물질만능주의의 희생양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라. 당신의 신경체계를 잘 다스려라. 

처녀-천칭자리 유명인들 
레이 찰스, 소피아 로렌, 존 콜트레인, 빌 머레이, 레오나르드 코헨, 스코트 핏제랄드, 브루스 스프링스틴, 린다 매카트니, 로미 슈나이더, 훌리오 이글레이사스, 트위기, 심은하, 이미연

 

 

----------------------------------------------------------------------------------------------------------------------

 

 

 

 

★천칭자리Ⅰ 완벽의 주간 9월 25일~10월 2일 

천칭자리Ⅰ인 당신은 완벽주의자의 이미지를 갖고 있다. 

인간의 삶으로 볼 때, 당신이 태어난 시기는 자신만의 온전한 영역을 구축하기로 결심한 중년의 시기에 비유된다. 당신은 자아개선을 꾀하며, 라이프 스타일과 사교활동의 품격을 높이려고 노력한다. 
천칭자리Ⅰ인 당신은 상당히 매력적인 성격을 가졌지만, 그렇다고 사귐성이 아주 좋은 것은 아니다.

한편으로는 집중적으로 조명을 받고 싶으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혼자서 보내고 싶은 욕구가 강하기 때문에 많은 심리적 문제를 떠 안고 산다. 당신은 남과 어울리는 공적인 삶에 그다지 잘 어울리지 않는다. 

아마 혼자서 개인적으로, 혹은 익명으로 일하기 위해 사회생활을 아예 포기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실제로, 이 주간에 태어난 사람이 낮에는 상당히 평범한 일을 하면서, 주말이나 밤에는 취미 활동이나 파트 타임 일에 진정한 흥미와 열정을 쏟아 붓는 경우는 드문 일이 아니다. 

당신에게는 완벽주의자의 성향이 있어서, 삶의 모든 부분에서 실수를 찾아내고 그것을 바로 잡으려는 욕구가 강하다. 

이처럼 모든 것을 똑바로 놓으려는 욕구는 그만큼 지식과 기술적 노하우가 많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자신만이 최선의 해결책을 알고 있다는 독선을 뜻하기도 한다. 
완벽에 대한 당신의 갈망이 때때로 강박적이고 충동적인 행동으로 나타난다고 해도 전혀 놀랄 일이 아니다. 

겉으로는 근사하게 성공한 사람처럼 보이겠지만, 당신의 내면이 얼마나 불안정한지 주변 사람들은 잘 인식하지 못한다. 자신에 대한 엄격한 원칙, 이상을 타협하지 않는 고집 등으로 스스로 엄청난 압박감을 느낀다. 이러한 압박감은 당신을 성공과 동시에 절망으로 몰고 간다. 
천칭자리Ⅰ인 당신은 열정적인 사람으로, 굉장한 목표를 성취해낼 수 있다. 

하지만 우유부단한 면이 있어서, 어느 길을 선택할지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오랜 시간을 허비한다. 가끔씩 엉뚱한 취미나 관계 등 비생산적인 대상에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부어서, 정작 생산적인 일에 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는 하나도 남아있지 않은 경우도 있다. 

당신은 자신의 감정을 깊은 차원에서 솔직하게 토로하지 못한다. 그래서 어떤 관계에서도 좌절을 겪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당신과 개인적으로 연루된 사람들은 처음부터 감정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아야 한다. 솔직해질 수 없다면 차라리 폭발이라도 시켜야 한다. 
지나친 관심과 무관심 사이를 오락가락 하는 것 역시 당신의 대인 관계에 불안한 영향을 준다. 

연인이나 배우자는 당신의 섹슈얼한 열정을 즐기겠지만, 궁극적으로 그들만의 사적인 공간을 구축하기 위해 조금 물러설 필요를 느끼게 된다. 반면에 정작 당신 자신은 함께 사는 사람들을 무시하는 성향이 짙다. 특히 일에 빠져있을 때면 더 심해져서, 사랑하는 사람들을 실망시킨다. 

당신은 가혹한 비판으로 가까운 사람들에게 깊은 상처를 주면서도, 자기 자신은 자기가 한 말의 영향력에 대해 정확히 깨닫지 못한다. 당신을 사랑해주는 사람들과 조화롭게 지내고 싶다면, 불만을 표현해내는 좀더 재치 있고 부드러운 기술을 익혀야 한다. 

천징자리1의 장점 : 매력적인, 엄격한, 침착한 
천칭자리1의 단점 : 우유부단한, 가혹한, 감정을 억제하는 

천칭1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자신감을 길러라. 타인에 대한 너무 공격적인 비판은 좋지 않다. 일관된 태도를 가져라. 꾸물거리는 행동을 고쳐라. 이미 잘 되고 있는 일에 참견하지 말라. 당신의 기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해서 잘못된 것은 아니다. 실수 역시 게임의 일부다.

천칭자리Ⅰ 유명인들 
브리짓 바르도, 조지 거슈윈, 스팅, 히더 락클리어, 기네스 팰트로우, 스코티 피펜(NBA 농구스타), 지미 카터,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소련 작곡가), 마이클 더글러스, 마하트마 간디, 마르첼로 마스트로얀니, 크리스토퍼 리브, 사뮤엘 에이덤스(미국 독립운동가), 미트 로프(록가수), 박세리

 

 

 


 

반응형

'Yashasi >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비드해  (0) 2013.04.29
아이폰사진일상, 놀고픈 봄  (0) 2013.04.29
소니카메라  (0) 2013.04.23
여행의 즐거움♪  (0) 2013.04.08
강남오렌지  (0) 2013.04.03
혼잣말  (0) 2013.03.24
크레에이터의 호흡법  (0) 2013.03.03